티스토리 뷰
목차
귀여운 고양이가 주인공인 고양이의 보은 줄거리
17살 평범한 여고생 '하루'. 매일매일이 따분하기만 하고 즐거운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날은 늦잠 자서 학교도 지각하고 친구들 앞에서 창피까지 당하고 정말 우울한 날이었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우연히 트럭에 치일 뻔한 고양이를 구해주었고 그 고양이가 몸을 툴툴 털고 일어나 고맙다고 인사를 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그녀의 일상은 이상한 일로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루'가하루' 가 구해준 고양이가 고양이 왕국의 '룬' 왕자라는 것. 그날 밤'하루'의집에 찾아온 고양이 떼는 자신들의 왕자를 구해준 보답으로 '룬' 왕자와 결혼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앞으로는 행복한 일들만 일어날 것이라는 이상한 말을 남긴 채 사라졌습니다. 다음날부터'하루'는고양이들의 적극적인 감사인사에 휩싸여 온 동네 고양이에게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이상한 목소리에 이끌려 고양이 왕국으로 초대되었습니다. 늘 깜짝 놀랄 만한 일을 기대해왔던 '하루' 에게 진짜 신기하고 특별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고양이 떼에 끌려 들어간 고양이 왕국은 고민도 없고 바쁜 일도 없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천국 같은 곳이었습니다. 맛있는 걸 실컷 먹고 매일 열리는 파티에 싫은 것은 모두 잊어버릴 수 있는 새로운 세계에서'하루'는갑자기 고양이가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에 빠지게됩니다. 고양이 왕국의 남작'바론'처럼멋진 신사의 호의도 받고 뚱땡이'무타'의재롱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런데 고양이 왕국의 대왕이'하루'를며느리 감으로 생각하고 '룬' 왕자와 결혼시키겠다고 하자 고민에 빠지게됩니다. 고양이 세계에 대한 호기심도 잠시. 평생 고양이로 사는 것이 끔찍해진 하루는 고양이 세계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모험이 시작 됩니다.
성우들
한일 모두 쟁쟁한 배우/성우들이 성우로 참여했는데 일본판/북미판에서는 배우들이 더빙했으나 한국판에서는 전문 성우들을 기용했습니다. 차례대로 일본판/한국판/북미판 순 입니다. 요시오카 하루 : 이케와키 치즈루/김서영/앤 해서웨이 바론 : 하카마다 요시히코/홍시호/캐리 얼웨즈 무타 : 와타나베 테츠/박조호/피터 보일 토토 : 사이토 요스케/최석필/엘리엇 굴드 룬 : 야마다 타카유키/엄상현/앤드류 베비스 유키 : 마에다 아키/배정민/주디 그리어 고양이 왕 : 탄바 테츠로/노민/팀 커리 나토리 : 사토이 켄타/이인성/러네이 오베어저누아 나토루 : 하마다 마리/지미애/앤디 릭터 요시오카 나오코 : 오카에 쿠미코/최문자/크리스틴 서덜랜드 히로미 : 사토 히토미/우정신/크리스틴 벨 일본판, 한국판 더빙은 잘 알고있었지만 북미판 성우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앤 해서웨이도 연기를 했다는것에 대해서 놀랍고 흥미로웠습니다.
고양이가 주인공인 영화들
"귀족 고양이들" - 귀족 고양이 가족에 관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장화 신은 고양이" - "슈렉" 시리즈의 이 캐릭터는 자신의 뒷이야기와 모험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영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고양이가 돌아왔다" - 어린 소녀가 고양이의 목숨을 구한 후 고양이 왕국에 휘말리는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올리버 & 컴퍼니" - 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는 뉴욕시의 개 무리에 합류하는 올리버라는 이름의 길 잃은 아기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가필드: 더 무비" -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실사/CGI 영화는 라자냐를 사랑하고 빈정거리는 고양이 가필드의 모험을 따라갑니다. "Cats & Dogs" - 전적으로 고양이를 중심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영화는 고양이와 개 사이의 비밀 전쟁을 주요한 역할의 일부 고양이 캐릭터들과 함께 묘사합니다. "밥이라는 이름의 길고양이"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회복 중인 마약 중독자와 길 잃은 생강 고양이의 관계를 묘사합니다. "키아누" - 이 코미디 영화는 납치된 아기 고양이 키아누를 포함하고, 그것을 되찾기 위해 두 친구를 범죄 지하세계로 이끈다. "저 빌어먹을 고양이!" - 납치 사건에 연루된 장난꾸러기 샴 고양이에 관한 코미디 미스터리 영화.
"펠리대" - 집고양이가 다른 고양이들의 동네에서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는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애완동물의 은밀한 삶" - 전적으로 고양이에만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지만, 냉소적이고 비만인 고양이 클로이를 비롯한 다양한 애완동물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Homeward Bound: The Incredible Journey" - 개 두 마리와 고양이 한 마리가 가족을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 모험 영화입니다. "AristoCats" - "Aristocats"와 혼동하지 마세요. 이 영화는 거리에 능숙한 골목 고양이에 관한 1990년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킷불" - 이 픽사 단편 애니메이션은 길 잃은 새끼 고양이와 핏불 사이의 예상치 못한 우정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나인 라이브스" - 일 중독 사업가가 고양이 몸에 갇히게 되어 가족과 다시 연결되는 코미디 영화.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 테네시 윌리엄스의 희곡을 바탕으로 한 이 고전 영화는 부유한 남부 가족과 그들의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일로와 오티스의 모험" - 마일로라는 고양이와 오티스라는 퍼그의 모험을 따라가는 실사 어드벤처 영화입니다. "우주에서 온 고양이" - 특별한 힘을 가진 외계 고양이에 관한 유쾌한 디즈니 영화입니다. '파리의 고양이' - 낮에는 애완동물로, 밤에는 도둑고양이의 공범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고양이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야옹의 파티" - 말하는 장난꾸러기 고양이 포켓몬인 야옹스와 다른 포켓몬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켓몬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